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ercy College 교환학생 경험보고서

학교소개

Mercy College는 미국 뉴욕주에 있는 학교입니다. NYC(New York City)에 있지는 않지만, NYC바로 위에 있는 Westchester쪽의 Dobbs Ferry 마을에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서울역이라 볼 수 있는 Grand Central역에서 Metro North Rail의 Hudson Line을 타고 45분정도 가면 Ardsley-on-Hudson의 역에 도착하실 수 있고, 바로 여기가 Mercy College 바로 앞에 내려주는 곳입니다.

물론 이 역은 학생이외에는 거의 이용하지 않아서 보통 1시간에 1대정도 있고, 그 전역(Dobbs Ferry)이나 그 다음역(Irvington)역은 좀더 많습니다.

 

학교행사

학교 게시판에 붙여있는 게시물들 중에서 다양한 곳을 탐방할 수 있습니다.

오리엔테이션

자연사박물관

뉴욕양키스 경기

Blue Man 뮤지컬

예전에 Intel광고로 나온 블루맨 그룹의 뮤지컬입니다. 난타와 같은 형식으로 말하는 것 없이 몸짓과 마임, 그리고 퍼포먼스를 통해서 스토리를 진행합니다. 딱히 일정한 스토리는 없다는게…. 아무래도 오프 브로드웨이라서 좀더 관객과 소통하는 느낌이었습니다. 페인트 튀기면서 마구 두드리는데, 비트감이 장난 아니었습니다.

Motown 뮤지컬

모타운이라는 이름은 생전 처음 듣는 이름이었는데, 브로드웨이 작품이라서 무대장치가 예술입니다. 한 씬이 바뀌면서 무대또한 바뀌게 되는게 인상 깊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미리 내용을 숙지한 후에 가서 보니까 어떤 상황인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그냥 아무것도 모른채 가면, 무슨 말하는지도, 왜 저러는 지 이해하지 못할 뻔했네요. 쉴새없는 음악이 압권이었습니다. 도중에 1번 쉬는 시간이 있는데, 이 때 그냥 가지 마세요. 쉬는 시간입니다.